나의 이야기

다른 항공사로 해외여행 후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기(초간단)

Retyper 2023. 4. 26. 00:00

사진1. 타 항공사를 탑승했어도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 방법 4줄 요약

1. 대한항공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해서 부여받은 스카이패스 번호를 기록해둔다.

2. 여권, 이메일 온라인티켓, 이메일 보딩패스, 스카이패스 등 전화문의 하기 전 제공할 수 있는 정보들을 미리 준비한다. (실물 탑승권을 분실했어도 상관 없다)

3. 여행했던 항공사 고객서비스센터로 전화하여 탑승권전자항공권을 보내달라고 요청한다. (최근에는 대한항공 서비스센터로 바로 보내주는 항공사도 있다)

4. 2~3일 지난 후 대한항공 서비스센터(02-2656-2001)로 전화하여 "제휴항공사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을 요청한다.

 

 

아래 대한항공 웹페이지에서 제휴 항공사와 적용기준을 확인해보자

 

스카이팀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적립 할 수 있는 스카이팀 항공사를 안내해 드립니다.

www.koreanair.com

 

Q. 항공사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어떻게 알 수 있는가?

 -> 각 항공사 홈페이지 하단, 혹은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알 수  있다. 내가 이용한 에티하드 항공사 고객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02-3483-4888 이다.

 

Q. 해외여행 갔다온지 꽤 됐는데 마일리지 적립 가능한가?

 -> 대한항공의 경우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Q. 티켓 잃어버렸는데 마일리지 적립 안 되는것 아닌가?

 -> 티켓살때 받은 이메일 등 자료를 최대한 준비하여 해당 항공사 서비스센터에 문의하면 탑승권, 전자항공권등의 정보를 직접 메일로 전달 주거나 대한항공 서비스센터 담당자에게 바로 전달해준다. 2023년 3월에 에티하드 항공사의 경우 정책 변경으로 인해 대한항공 서비스센터 담당자에게 바로 전달하고있다.

 

Q. 중간에 경유했는데 모든 비행 정보가 필요한것 아닌가?

 -> 온라인티켓, 보딩패스, e티켓 번호, Booking reference 등 담당자에게 전달할수 있는 정보를 최대한 전달하여 마일리지 적립이 완료되었다면 왕복 전구간 모두 적립해준다. 적립되었다고 안내받았다면 확인차 한번더 물어보셔도 된다.

 

Q. 타 항공사에서 적립한것과 대한항공 마일리지 중복 적립 가능한가?

 -> 불가능하다.

반응형